본문 바로가기

집밥

우리가족 건강 아침식사 루틴 (초등학생 딸과 엄마)

매일 아침, 바쁜 하루의 시작이지만 우리 가족은 건강한 식단으로 하루를 열어요.

오늘은 초등학교 5학년 딸아이와 제가 먹은 아침 메뉴를 공유해볼게요.

 

딸 아침 식단
토마토스크램블에그 - 부드러운 계란에 잘 익은 토마토를 넣어 새콤하고 고소하게.
볶음 멸치 - 뼈 건강에 좋은 칼슘 가득 멸치볶음!
현미밥- 혈당을 천천히 올려주는 좋은 탄수화물!!

간단하면서 아이 입맛에도 맞고, 성장기 아이에게 필요한 단백질과 미네랄을 고려한 식단이에요.

조미료 없이 자연 자연재료의 맛을 살리려 노력중입니다.

 

엄마의 아침 식단

 

그릭요거트 - 단백질도 풍부하고 포만감이 오래가는 무가당 요거트
오븐에 구운 새송이버섯 - 그냥 찢어먹어도 맛있고 담백한 식이섬유 덩어리!
무가당 두유 - 속 편하고 담백하게 마무리~~

 

요즘엔 간헐적 단식 중이라 아침은 가볍지만 영양 있게 챙기고 있어요.

혈당을 자극하지 않는 식재료로 위 부담도 줄여주고 있어요.

 

새송이버섯 구이 (새송이버섯, 올리브유, 소금약간)

밑동 자르고, 통으로 오븐에 굽기 (180~200도) 20분~25분 굽기

다 익으면 밑둥을 가위로 조금 잘라주고 손으로 찢어 먹으면 쫄깃쫄깃 고기먹는 느낌으로 먹을수있어요.

 

하루 세 끼 중 아침은 선택이 아니라 필수!

특히 아이가 성장기이기 때문에 단백질 미네랄 탄수화물 섭취에 더욱 신경을 쓰고 있어요 

건강하면서도 간단한 아침식단~함께해요