본문 바로가기

집밥

초등학생 딸을 위한 건강한 아침식사 - 그릭요거트 베이글 샌드위치 & 수제 딸기라떼, 엄마를 위한 오트밀미역닭죽!

요즘 아침마다 아이의 입맛을 살리느라 매일 메뉴 고민이 참 많아요.

특히 성장기인 만큼, 단백질과 칼슘은 꼭 챙기고 싶고, 너무 자극적이거나 당이 높은 음식은 피하게 되요.

 

오늘 아침은 딸이 좋아하는 그릭요거트 베이글샌드위치 를 만들었어요.

 

최대한 건강한 재료로 만들기 위해 노력중이랍니다~

베이글은 오픈에 150도로 5분간 구워줬어요

무가당 그릭요거트 - 마요네즈 대신, 담백하고 단백질도 풍부해서 좋아요 
체다치즈- 칼슘 보충!
계란후라이- 속까지 고소한게 포인트!
슬라이스 햄- 너무 짜지 않게 햄을 슬라이스 쳐서 넣어줬어요 

 

계란과 치즈의 고소함, 햄의 감칠맛, 그리고 그릭요거트의 부드러운 산미가 잘 어울려 아이도 잘 먹어요 

아이가 잘 먹을때 아침 일찍 준비한 보람이 밀려오죠!

곁들인 딸기라떼는 직접 만든 딸기라떼에요.

냉동딸기에 알룰로스 조금 넣고 마지막 레몬즙까지 살짝 넣어주면 색도 이쁘고 맛도 새콤달콤해서 아이가 정말 잘 먹어요!

 

아침을 잘 먹는 날은 하루종일 에너지도 좋고, 매일 운동을 다니기 때문에 더 든든한 아침이 중요하더라고요.

앞으로도 맛과 건강, 두 마리 토끼를 잡는 아이맞춤 아침식사 고민 함께 해요~

 

마지막으로 제 아침 식단!
오트밀 미역 닭가슴살로 만든 영양죽! 오븐에 구운 새송이버섯 한 조각 칼슘 보충용 무가당 두유 한 팩

오트밀의 포만감, 닭가슴살 단백질, 미역의 요오드와 칼슘, 두유의 영양까지!

속도 편하고 영양도 가득해서 일하는 동안 배가 든든~~하답니다.